본 편집의 통계에 따르면 고객이 Photon 제품의 청구에 대해 자주 묻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CCU의 정의 등 CCU와 관련된 것입니다. 그리고 월간 CCU 최대 사용량을 기반으로 하는 충전 모델입니다.
CCU(Concurrent Users)는 동시 접속자의 약어로 Photon 제품을 사용할 때 게임이나 응용프로그램에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사용자 수를 의미합니다.
이 글에서 자주 받는 질문인 Photon 제품 결제에 대하여 설명하려고 합니다 ~ 가장 적합한 Photon 서버 제품 솔루션을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렇습니다. PUN, Bolt 또는 Quantum을 사용하여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든, Chat, Voice를 사용하여 사용자 통신 기능을 개발하든, 함께 제공되는 서버 솔루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몇 가지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1] 시스템 아키텍처
게임은 어떤 리전에서 런칭하나요?
트래픽 및 서버 운영 제어, 서버로드 밸런싱, 게임 진행률 분석 등과 같은 백그라운드 특수 기능 또는 모니터링 기능을 개발하나요? 아니면 단지 접속자 수와 같은 기본적인 데이터 보고서가 필요하나요?
혹은 특정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인증 서비스 또는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별도의 서드파티(third-party) 서비스 / 툴(tool) 또는 소프트웨어를 통합해야 하나요?
[2] 온라인의 게임 작품 (Title) 수량
Photon Cloud에서 게임 프로젝트는 AppID로 나뉩니다. 하나의 게임 프로젝트에는 여러 게임 씬과 응용 프로그램 및 게임 로직이 포함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AppID는 다른 게임 프로젝트로 카운팅 됩니다. Photon Server는 AppID를 사용하지 않지만, 서버 당 게임 타이틀 수 제한이 있습니다.
[3] 필요한 CCU 수량
매월 게임에 접속한 CCU의 최대 수치는 요금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 구조와 온라인 게임의 수의 다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게임이 매개 리전에서 사용되였을 때, 예를 들어 2가지 게임이 jp (일본), usw (미국, 서부)와 같은 특정 지역 내에서 런칭하였을 때, 한개 게임이 모든 리전에서의 CCU, 모든 게임이 모든 지역에서의 CCU로 나누어 져있습니다.
설명 : Photon은 클라우드 서비스와 미들웨어 타입의 두 가지 유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Photon 클라우드 서비스
일반적으로 Photon Cloud라고하는 Photon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Exit
Games가 구축한 서버 서비스로, 서비스 제공처에서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백그라운드 작업 및 관리가 필요 없습니다.
게임 타이틀 수와 CCU 수에 따라 Photon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 Photon Cloud : 하나의 게임 당 2,000 CCU 미만의 용량을 지원합니다 (20, 100, 500, 1,000 및 2,000 CCU의 5개 등급으로 나뉩니다. 또한 100 CCU의 One-time플랜도 있습니다.)
- Photon Premium Cloud : 하나의 게임 2,000CCU 이상, 최대 50,000 CCU까지 지원합니다.
- Photon Enterprise Cloud : 최고급 솔루션, 무제한 게임 타이틀 및 CCU 사용.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엔드에서 특수 로직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자체 호스팅 Photon Server
개발팀이 게임 배경에 특수 로직을 추가하거나 고유한 시스템 구조를 구현하고 싶을 경우, Photon Server는 자체 호스팅 솔루션에 적합한 최상의 솔루션입니다. 설치된 하드웨어 수에 따라 지원되는 게임 타이틀 수와 CCU 용량으로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 Photon Server : 하나의 하드웨어 (또는 가상 머신)에만 설치되며 하나의 게임만 지원합니다 (100, 500, Unlimited CCU 의 세가지로 나뉩니다. 또한 Unlimited CCU를 위한 One-time플랜도 있습니다.)
- Photon Server Enterprise : 최고급 솔루션, Unlimited 라이센스를 10개의 하드웨어 (또는 가상 머신)에 설치 할 수 있고 사용하는 게임 타이틀도 제한하지 않습니다. CCU는 사용하는 하드웨어의 스펙에 따라 달라집니다∙ ∙ ∙
또한 설명해야 할 세부 사항이 하나 더 있습니다.
Photon Cloud 클라우드 서비스는 PUN, BOLT, Quantum, Chat 및 Voice의 모든 제품을 지원할 수
있으나, Photon Server는 당분간 PUN 및 Voice의 두 제품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의 설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저희의 페이스북 혹은 메일에 문의해주세요.
한국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photoncloudkr/
기술관련 문의사항 : developer@photonengine.kr
그 외 문의사항 : info@photonengine.kr
출처 : Hu 씨의 Photon 블로그 이야기 (대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