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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n엔진강좌]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포톤 유니티 네트워크 (PUN) 튜토리얼 3 기초편
작성자 | admin 2020-09-07  |    조회수 : 2622  


* 그림은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자 이제 다시 유니티로 돌아옵니다.

PlayerPhoton 스크립트 파일을 Hierarchy 의 communicator 에 드래그 하여 붙여줍니다.

< 그다음 중요중요한 PhotonView 스크립트를 AddComponent 버튼을 눌러서 communicator에 붙여줍니다.
PhotonView 스크립트가 바로 네트워크 상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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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or에 PhotonView 를 추가한 후 communicator에 붙어 있는 PlayerPhoton 스크립트를 드래그 하여 Observed Components 에 넣어줍니다.(스타크래프트의 옵저버 바로 그 옵저버 맞습니다. 여기서는 Observed Components를 통해 물체의 변화되는 값을 추적하게 됩니다. )
참고로 Project에 있는 PlayerPhoton 스크립트는 드래그해도 넣어지지 않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영역만 클릭해서 드래그해야 드래그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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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 communicator 가 게임 상에서 생성되었을 때 생성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Sprite Renderer 스크립트를 넣어서 이미지를 넣어주겠습니다.
캐릭터가 움직이는 게임을 만들 때는 캐릭터에 PhotonView가 붙을테니 Sprite Renderer 가 필요가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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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Project 폴더에 Data > UI > ui_lightning 파일을 찾아서 SpriteRenderer 스크립트의 Sprite에 넣어줍니다.
https://blog.naver.com/PostList.nhn?from=postList&blogId=jbaeg&categoryNo=0¤tPage=3#" 이제 communicator을 더블 클릭하면 Scene상에서 번개 표시가 보일 겁니다. 나중에 게임을 실행해서 유저가 네트워크를 통해 방에 들어가게 되면 바로 저 번개 표시가 보이게 될 것입니다. 유저가 네트워크에 잘 접속했다는 표시가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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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communicator이 생성되었을 때 게임상에서 찾기 쉽도록 Tag(이름표)를 달아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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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s에 COMM 태그를 추가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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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communicator 통신기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이것을 Prefab로 만들겠습니다. 반드시 Project에 있는 Resource 폴더 밑에 넣어줘야 됩니다.
그다음 Hirerachry에 있는 기존의 communicator는 삭제합니다.
Dele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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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모든 준비는 끝!! 통신 보안!!

이제 MonoDeveloper 에서 GameManager.cs 스크립트에
photonPrefab 변수를 추가해 줍니다.

public partial class GameManager : Photon.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photonPrefab; // communicator 프리팹
public GameObject gBlockPrefab;
public GameObject selectBlock;
..............
..............
}
그다음 communicator 프리팹을 Inspector에서 photonPrefab 에 넣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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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communicator 를 사용하기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다시 MonoDeveloper로 돌아가 포톤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과정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제 네트워크 게임을 만드는 것도 얼마 안남았어요^^

★더 많은 글은Photon Help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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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n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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