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에 따르면 OnCollisionEnter 함수는 'collider/rigidbody에 다른 collider/rigidbody가 닿을 때 호출됩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만약, 충돌 대상물체가 많다면, 이름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즉, OnCollisionEnter 함수는 Collision을 인자로 받습니다.
여기 Collision의 이름을 이용해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Collision의 gameobject 안에 이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이머 시작
앞서 설명해드린대로 자동차와 시작점이 충돌하면 타이머를 돌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임이 돌아가는 클래스는 찾기 쉬운 곳에 두면 됩니다. 혹은 변수로 연결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타임은 Update 함수에서 Time클래스의 deltaTime을 더하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