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PUN만 사용해서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DB를 연동해보겠습니다. DB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중에서 playfab을 이용해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개발하기에 앞서서 3가지를 준비할 것입니다.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포톤 어플리케이션 생성, 플래이팹 타이틀 생성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 유니티 설치 혹은 회원가입은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https://unity3d.com/kr 포톤 어플리케이션 생성 포톤 서비스 중 Realtime 으로 선택해주세요 * 포톤 회원가입은 홈페이지에서 https://www.photonengine.com/ko-KR/Photon Playfab 타이틀 생성 * 플레이팹 회원가입은 홈페이지에서 https://playfab.com/ 조금 전 말씀해드린대로 Photon의 Realtime 서비스를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생성한 화면입니다. 그리고 이 어플리케이션에서 커스텀 서버를 생성합니다. 인증 URL 에 https://{PlayFabTitleId}.playfabapi.com/photon/authenticate을 넣습니다. * {PlayFabTitleId} 은 생성한 타이틀 ID 입니다. 이제 Playfab에서 시크릿키를 받을 겁니다. (Photon 어플리케이션에서 Webhooks 세팅할 적에 시크릿키가 필요합니다) 다시 PlayFab 으로 오셔서 Add-ons에서 Photon을 추가합니다. Photon 홈페이지에서 미리 생성한 어플리케이션 기억나시죠? 어플리케이션 ID를 넣으면 시크릿키가 생성됩니다. Webhooks Playfab에서 시크릿키도 생성했으니, Photon 어플리케이션에서 webhooks를 설정해보겠습니다. - BaseUrl 의 값 https://{PlayFabTitleId}.playfablogic.com/webhook/1/prod/{PhotonSecretKey} - * {PhotonSecretKey} 은 생성한 시크릿키 입니다. 유니티 프로젝트에 PlayfabSDK 를 임포트(추가) https://api.playfab.com/sdks/unity 'Download Playfab SDK' 클릭 DemoHub 씬을 엽니다. 우리가 새로 생성할 cs 파일을 포함할 게임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합니다. *소스는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이제 빌드&런을 해보세요 위 화면처럼 문제가 없다면 'Demo Boxes' 를 클릭 후, 'Load Demo' 를 클릭해보세요. 위와 같이 저장됩니다. 감사합니다. ★Photon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hotonengine.com/ko-kr/Photon ★Photon Help Center https://support.photonengine.jp/hc/ko
아래 양식에 맞추어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한 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은 문서 또는 이미지 파일(pdf, hwp, txt, doc, docx, ppt, pptx, xls, xlsx, jpg, gif, bmp, png, zip)만 첨부가능합니다.첨부파일의 용량은 50MB 이하로만 등록 가능합니다.
새로고침